About Magic
현대에 들어서 마술은 영상매체를 통해 보여짐으로서 종류를 뛰어넘는 새로운 장르들이 도입되고 있다.


Stage Performances(무대마술)
일반적인 무대에서 펼쳐질 수 있는 크기의 마술이며 그의 스토리나 마술내용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구분합니다.
아래에 나눈 기준은 F.I.S.M.(세계마술올림픽이라 일컫는 대회) 기준을 참고로 본인의 의견을 토대로 작성한 것이니다. 개인적인 견해도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General Magic : 무대마술의 기본적인 형태로 이야기가 흐름속에 중점이 되는 형태의 마술.그 예로 요리사가 주방에서 아무것도 없는 재료로 멋진 음식을 만들어 낸다든지, 작곡가가 되는 과정을 그린다든지 하는 형태가 주를 이루며 별다른 마술 스토리가 없는 경우지만 마술이 일반적인 무대마술의 형태일때 이 종류로 나눈다.

-Stage Illusions : 무대에서 펼쳐질 수 있는 규모있는 마술로 사람을 띄우거나(공중부양) 인체절단등의 대단위형태의 마술을 일컫는다. 데이빗카퍼필드의 경우에는 Stage Illusions라는 말보다는 illusion(진짜환영)이라는 말이 어울린다. 무대에서 보여질 수 없는 더욱더 큰 규모의 마술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Manipulation : 손안에서 무언가 동일품(동질품)의 양이 많은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하며 주로 우리나라에서는 Card Manipulation으로 더욱 알려져 있다. 하지만, Card Manipulation은 카드를 만들어 내는 형태의 것의 하나의 종류이며, 공(Ball)을 많이 만들어 낼 경우에는 Ball Manipulation으로 다시 세분화 되는 형태이다. 그 예로 우리가 아는 유명한 일본마술사 미네무라겐지의 경우 서빙이라는 개념으로는 General Magic에 가깝지만, Spoon 을 많이 만들어내고 동질품(포크)등의 것으로 액트를 만든것이 자신이 볼때는 Manipulation에 더욱 가깝다고 생각하여 이분야로 출전한것이다. 이분야에서 우리나라 아니 세계최고의 마술사 이은결이 탄생했다.

-Parlour Magic : 말과 함께 그 마술을 보여주는 형태의 마술로 다른 분야와는 틀리게 음악등의 요소성보다는 언어적인 요소를 더욱 강조하고 그의 중점을 두어 표현하는 마술의 형태이다. 안탑깝게도 국제적인 언어 영어를 사용해야 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영어권이 아닌 나라에서는 참여하기 사실상 힘든 부분이 아닌가 한다.

-Invention : 마술의 비약적인 발전형태에 비해 새로운 마술이 창작되어 만들어 지기는 힘들다. 이에 이분야는 위에 분야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이 Originality가 있다고 생각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분야만을 따로 참여할 수 도 있다. 세계최고의 마술사겸 마술개발가가 되길 원한다면 도전할 수 있는 분야이다.

Close-Up Performances(근거리 마술)
클로스-업 형태는 말 그대로 Close(클로우스,가까운) 가까운 곳에서 볼수 있는 형태의 마술이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서서 TV, 인터넷등 영상매체의 힘이 크고 클로스업 마술이라도 큰 스크린을 이용하여 무대마술 이상의 관객들이 함께 볼 수 있기 때문에 규모의 형태로 작다는 말은 최근들어 그의 의미가 무색해졌을 정도이다.

-Close-Up Card Magic : 카드마술을 위주로 하는 클로스업 마술. 카드의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개발되어지고 있다. 카드마술은 섬세함과 노련함을 보여주는 가장 기술적인 마술분야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사실적으로 모든마술이 그러하겠지만, 깊이 들어갈 수록 한가지 트릭을 익히고 기술을 연마하는 시간은 엄청난 양으로 늘어난다.

-Micro Magic : 카드외의 다른 형태의 소도구를 이용한 마술로 스테이지의 제네럴 매직과 비슷한 형식이라고 이해하는 것이 빠르다.

-Mental Magic : 심리마술. 사람의 심리를 미리 예측하고 예언하는 형태를 마술표현으로 극대화 시킨 장르. 가끔 마술사끼리 앞일 예상 잘하는 사람들한테 심리마술 잘한다고 농담삼아 이야기 하기도 한다.

-Invention : 무대마술에서도 그러했듯이 다른 분야지만 인벤션, 창작부분에 해당하여 수상하고 그 분야를 더욱 개발하고 장려하기 위해 만든 부분이다.

위에 내용들은 본인이 직접 고민하고 작성하였습니다. 퍼가실때는 출처를 꼭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by SEO KI WON All Rights Reserved.
Mobile 010. 4224. 0951